미술계 소식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팝업전시 '그루그루팜'

2022.05.20

기사내용 요약

5월20일~9월18일 디자인 1978에서 전시
문화예술 입주단체 연차별로 소개

associate_pic
상상캠퍼스 팝업전시 '그루그루팜' (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20일부터 디자인1978 1층에서 입주단체와 함께 하는 팝업전시 '그루그루팜'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문화예술 입주단체를 연차별로 소개한다. 각 입주단체의 상품을 비롯해 공예품, 인쇄물,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의 시작을 여는 입주 1년차 단체는 '그레잇테이블', '둥글게둥글게', '씨드앤그로우', '아트스튜디오 피어나', '지구사용공부방', '타임플라워', '헤이만두 컴퍼니', '헤리티제이', '환상주민', 'OFNI(오브니)', 'OSOF(오스오프)', 'STUDIO SOOBOX(스튜디오 수박)' 등이다.

전시명 '그루그루팜'은 경기상상캠퍼스의 '그루버'(입주단체의 별칭), 영단어 'Grow(자라다)', '그루'(나무를 세는 단위)를 모아 지었다.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숲을 이루듯, 입주단체 한 팀 한 팀이 모여 '경기상상캠퍼스'라는 공간에서 문화적인 숲 또는 농장(Farm)을 이루고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시는 9월18일까지 이어진다. 디자인1978은 휴관일(월요일, 설날, 추석연휴)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 및 인스타그램(@sscampus.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상상캠퍼스 관계자는 "옛 농업의 중심지에서 현재 어떤 문화예술적 수확이 이뤄지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전시이며, 한 공간에서 얼마나 다채로운 단체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운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는지 한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상상캠퍼스는 서울대 농생대 부지를 리모델링해 만들어진 '복합문화공간'으로, 53개의 문화예술 창업창직 단체가 입주해있다. 부속건물인 '디자인1978'은 경기도형 디자인 거점 공간으로, 전시, 라이브러리, 아트샵 등을 운영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관련기사 보기

앙리 마티스 200여점 작품, 부산에 찾아온다

부르주아 '거미' 518억!...돈 몰린 미술시장 호황 언제까지?

씨킴(CI KIM), 열세 번째 개인전…회화 등 60여점 선보여

영천 최무선과학관 오세요, 특별기획전 ‘곤충과 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