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시스플래닛, 발달장애 예술가와 브랜드 협업 전시 잇따라 선보여

2025.05.10

'LOWKEY X SYS PLANET', 성수 일대서 내달 30일까지

쿤달과는 16일까지 'The Scented Village' 팝업 프로젝트

associate_pic
'로우키 X 시스플래닛' 전시 포스터. (시스플래닛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발달장애 예술가들과 함께 예술의 경계를 확장해온 시스플래닛이 감성 문화 브랜드 로우키와 손잡고 릴레이 전시 'LOWKEY X SYS PLANET'를 진행한다.

첫 번째 전시는 시스플래닛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 김기혁이 연다.

지난 1일 시작된 김기혁 작가의 전시는 다음 달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로우키 성수점과 로우키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두 공간에서 열린다.
associate_pic
'로우키 X 시스플래닛' 로우키 성수점 전경. (사진=시스플래닛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기혁 작가의 작품은 '내가 좋아하는 것'에 몰두하며 스케치북을 들여다보는 듯한 순수함과 생기 넘치는 색감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는 그의 신작과 대표작을 통해 그의 시선을 함께 따라가며, 일상 속에서 예술이 주는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또한 작가 그림이 담긴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로우키와 협업한 드립백 '세상의 빛'과 에코백 등이 판매된다.

이번 전시는 로우키의 전시 공간 후원으로 실현됐다.

시스플래닛은 김기혁 작가의 전시를 시작으로 소속 작가들의 전시를 순차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자신만의 언어로 세상과 만날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associate_pic
'The Scented Village(향기마을)' 캠페인 포스터. (시스플래닛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한 시스플래닛은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 이은규 작가와 함께 'The Scented Village(향기마을)'를 진행 중이다.

지난달 17일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압구정 'Bakery & Coffee by KUNDAL'에서 이어진다.

'향기가 가득한 마을'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협업은 예술과 향기, 브랜드와 창작자의 세계가 어우러지는 감각적 공간으로 구성됐다.

시스플래닛 소속 발달장애 작가인 이은규의 첫 개인전이 함께 열려 예술가의 고유한 세계관과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전시가 마련됐다.

이은규 작가는 자신의 고양이 '코코'를 모티브로 한 회화와 일러스트 작업을 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의 대표작과 더불어 해당 캐릭터가 정요된 쿤달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작가의 일러스트를 활용한 컬러링 체험, 향낭 만들기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과 쿤달과 이은규 작가의 콜라보로 제작된 굿즈도 관람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The Scented Village'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보기

오디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박물관’…베르사유 건축상 수상

김창열·김환기·이우환·박서보, '서신'으로 보는 한국 미술사

예올 '공예마음'…고보형·김신령·김준용·신명덕·조장현

데이비드 살레, 한국서 첫 회고전…회화~NFT 등 40점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