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 '한산도!! 최초의 통제영!' 주제로 8일 개막
2025.08.08
7일 제승당에서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고유제 봉행
8일 전국 거북선 노젓기 대회, 삼도수군통제사 행차 퍼포먼스, 축제 개막식
9일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미스터트롯3 공연, 드롯 1000대 투나잇 통영 불꽃쇼 전개
![]() |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의 대표 축제인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7일 한산도 제승당에서 축제 개막을 알리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통영한산대첩광장, 강구안 문화마당, 이순신공원, 무전대로 등 통영시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행사 포스터.(사진=통영시 제공).2025.08.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번 축제는 '한산도!! 최초의 통제영!'이라는 주제로 역사와 문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첫날 8일, 한산대첩 승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팀워크와 협동의 힘을 겨루는 전국 거북선 노젓기 대회가 죽림만 해상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어 오후에는 삼도수군통제사 행차 퍼포먼스에 이어 개막식이 개최되고 TIMF 앙상블과 60여명의 남성합창단인 이마에스트리의 특별공연이 준비돼 있다.
둘째날 9일에는 대한민국 최정예 해병대 의장대가 펼치는 퍼포먼스와 공군 특별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하늘을 가르는 축하비행이 펼쳐진다. 이어서 전국을 뜨겁게 달군 TV조선 <미스터트롯3>의 TOP7 스타들이 총출동해 환상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 |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의 대표 축제인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7일 한산도 제승당에서 축제 개막을 알리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통영한산대첩광장, 강구안 문화마당, 이순신공원, 무전대로 등 통영시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거북선 노젓기 대회 모습.(사진=통영시 제공).2025.08.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
축제의 가장 메인 프로그램인 한산해전 재현은 오는 13일, 해상에서 이순신 장군의 전술인 학익진 전술을 펼치며 조선 수군이 왜군 선박을 격돌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할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 14일에는 무전대로에서 한산대첩의 승전을 축하하며 시민 거리 퍼레이드를 펼치고, 승전축하주막으로 음식을 나눠 먹으며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EDM 워터밤 파티, 청소년 댄스대첩, 승전고를 울려라, 특별기획공연 통제영 사계, 청소년 뮤지컬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고양시 교류 공연 ▲과천시 교류 공연 ▲남해안별신굿 ▲통영오광대 ▲승전무 ▲지역예술인 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통영시의 대표 축제인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가 7일 한산도 제승당에서 축제 개막을 알리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통영한산대첩광장, 강구안 문화마당, 이순신공원, 무전대로 등 통영시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행사 일정표.(사진=통영시 제공).2025.08.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
제64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폭염을 피해 주요 프로그램을 야간시간대에 집중 편성했으며, 디지털 사이니지 등 디지털 홍보시스템을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도심 곳곳에서 실시간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기타 축제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재)통영문화재단홈페이지, 경남축제다모아시스템 및 SNS,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