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미피와 마법 우체통' 인기…"어른과 아이 위한 힐링공간"

2025.01.13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미피 70주년 생일 기념전 '미피와 마법 우체통' (사진=피플리 제공) 2025.01.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티켓 부스부터 설레는 느낌이 들었고, 입구에서부터 반겨주는 미피 덕분에 기분 좋은 시작을 했어요. 내부는 정말 넓고 포토존도 많아서 사진 찍으며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세계적 캐릭터 미피의 탄생 70주년 기념 전시 '미피와 마법 우체통'이 인기다. 관람객들로부터 5점 만점에 평균 평점 4.8점(네이버 예약기준)을 기록했다.

미피의 따뜻한 세계관과 독창적인 체험요소가 조화를 이루어 가족, 친구,연인들이함께 즐길 수있는 특별한 문화공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돈이 아깝지 않은 전시였다".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한 힐링공간"이라는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의 탄생 70주년을 기념하는 미디어아트 전시 ‘미피와 마법 우체통’ 개막식이 열린 21일 서울 인사동 센트럴 뮤지엄을 찾은 관람객들이 미피의 세계를 경험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미피와 그의 친구들의 세계를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마법 우체통, 홈 스위트 홈, 리틀 스퀘어, 숲, 꿈의 언덕, 생일 축하해 미피, 그리운 친구, 딕 브루너, 갤러리 등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피는 네덜란드 출신 작가 딕 브루너(Dick Bruna)가 1955년에 창조한 토끼 캐릭터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2024.11.21. [email protected]


전시 주관사 피플리는 성원에 힙입어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키즈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키즈 도슨트 프로그램은 미피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어린이들이 전시를보다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박아름 도슨트의 설명을 통해 어린이들은 미피의 세계를 탐험하며 전시 속 숨겨진 이야기와 상징을 배울 수 있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한정된 회차로 10일부터 큐피커를 시작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미피와 마법 우체통 전시'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 안녕인사동 지하 1츠 인사센트럴뮤지엄에서 오는 8월 17일까지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보기

서정아트 서울, 2025년 첫 전시는 송지윤·오다교 2인전

부안군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 무료 전시

국립중앙박물관, '고려 상형청자' 특별전 연계 학술심포지엄

롯데뮤지엄 '고혹의 보석, 매혹의 시간', 전시 연계 어린이 교육 프로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