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1관, 왕열 기획초대전 개최

2024.11.20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시

associate_pic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1관에서 개최되는 왕열 기획초대전 '유토피아는 있던가요? 명상전' 포스터 (사진=세종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효민 인턴 기자 = 세종대(총장 엄종화) 세종뮤지엄갤러리 1관은 화려한 색채와 섬세한 필치로 캔버스 가득 생명력 넘치는 자연을 그려내는 왕열 작가의 기획초대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세종대 내 세종뮤지엄갤러리 1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을 인간과 교감하는 존재로 표현하며 지친 현대인들에게 치유와 활력을 제공하는 작품 30여 점이 전시된다.

세종대는 왕 작가가 여백, 선, 일필로 내려치는 일격, 그리고 화면에서의 스밈과 번짐. 모든 것을 간략하게 만들어 주는 시적인 요소들로 유토피아의 모습을 형상화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작품 속 새와 말은 작가가 설정한 일종의 페르소나로 도시의 삶 속 인간으로 존재하는 우리의 희로애락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뮤지엄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는 동양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 삶의 순환과 영속성, 이상향에 대한 갈망을 그려내며 현대인들에게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보기

인천공항, 체험형 전시공간 ‘K-컬처 뮤지엄’ 오픈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졸업전시회 개최

해수면을 타고 흐른 서사, 박정근 작가 개인전 '바다, 애도'

서울역사박물관, 88서울올림픽 재조명…2036 올림픽 유치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