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나흘 앞 다가온 '고양시 보드게임 축제'에 깜짝 게스트?

2025.04.23

행사 당일 공개되는 특별 손님 궁금증↑

이세돌 국수와 함께 참석자들과 소통 예정

주최 측, 다양한 이벤트 통한 추억 선사 기대

associate_pic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나흘 앞으로 성큼 다가온 '고양시 보드게임 가족 한마음 대축제'에서는 '신의 한 수' 이세돌 국수와 함께 깜짝 출연자가 예정돼 있다.

"모두가 알고 있는 유명 스타"라는 추측만 있는 가운데 주최 측이 철저히 비공개로 보안을 유지하고 있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23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1승을 거두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이세돌 국수가 참석자들과 보드게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세돌 국수와 함께 행사장을 찾는 특별한 손님은 행사장을 뜨겁게 달구는 빅 이벤트로 손색이 없다는 것이 주최 측 설명이다.

행사 당일까지 비밀에 붙여져 있는 만큼, 그 정체에 대한 궁금증은 한층 커지고 있다.

깜짝 이벤트의 주인공은 각종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이 널리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인물로 전해지고 있다.

이세돌 국수와 김봉곤 청학동 훈장을 비롯해 숨겨진 특별 손님까지 참여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행사의 열기는 최고조로 치달을 전망이다.

이도윤 보드아리아협동조합 이사장은 "깜짝 게스트의 정체를 알고 싶다는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아주 어렵게 모시는 특별한 손님으로, 참석자 모두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최 측은 참석자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고양시 보드게임 가족 한마음 대축제'는 27일 고양시 덕양구 어울림누리체육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고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보드아리아협동조합, 뉴시스가 주관하며 고양시와 한국스포츠보드게임협회가 후원한다.

어린이들과 청소년, 학부모를 비롯해 일반 성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다.

주최 측이 정한 참가자 500명 선착순 모집에 1000여 명의 신청자가 몰리면서 모집 열흘 만에 조기에 마감됐다.

신청을 하지 못한 이들은 대회 당일 행사장 내 마련된 보드게임 체험에는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존에서는 퀴즈 및 미니게임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네네치킨 시식권과 쌀, 과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보기

서울 도심 한복판 거대한 모란꽃이 활짝 깜짝

한국 설화·무속 英서 조명…제이디 차, 터너상 최종 후보

DDP 최초 레이저 아트 전시…윤제호 ‘이원공명’

100년 서울역, 100가지 로컬 이야기…문화역서울284, '서울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