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지스타 출품

2021.10.23

부스 방문객 및 온라인 이벤트 참가자에 기념품 증정

경마를 모티브로 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17일부터 5일 간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1’ 라인업으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참가를 확정하고 대표 이미지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스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부스를 방문한 방문객에게 이벤트 미션 완료 시 기념품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 참가가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서도 ‘톡채널’ 이벤트를 실시해 다채로운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을 이어받은 캐릭터인 우마무스메를 트레이너가 돼 육성하고, 레이스의 승리를 목표로 플레이해 나가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수준 높은 그래픽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 자유로운 육성 전략 방식이 주요 특징이다.

이 게임은 경마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소재와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지난 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한국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현재 준비 중에 있는 ‘지스타 2021’ 특별 페이지에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보기

'조선시대 세금은 어떻게 걷었을까' 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모두를 위한 박물관' 비전 선포

부안군문화재단, 신석정 창작음악 무장애 기획전시

'물은 다정하게 흐른다' 대청호 환경미술제 개막